AVANCIS KOREA
아반시스 코리아는 2010년 350여년 역사의 세계 최대 유리 및 건축 자재 업체인 프랑스 생고방(Saint-Gobain)사의 자회사 아반시스와 세계 굴지의 종합 중공업 회사인 현대 중공업이 합작하여 설립한 회사입니다.
지금 현재는 아반시스의 지주사인 중국 국영기업의 중국건축재료집단유한공사(China National Building Material Group Corporation, CNBM)가 현대중공업 지분을 100%인수하여 CIGS 박막태양광 모듈의 선두주자로 나서기 위해 투자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아반시스 코리아는 우리나라 최초로 미래 친환경 재생에너지로서 각광을 받고 있는 태양광 모듈 중 하나인 CIGS 박막태양광 모듈 양산을 위해, 이 분야에서 3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독일 아반시스(CNBM 그룹)의 선진 기술과 장비를 도입하였습니다. 현재, Solar Valley로 유명한 충북 오창과학산업단지 내에 100MW 생산공장을 갖추고 있으며 향후 300MW를 추가 증설할 계획입니다.
독일 아반시스의 훌륭한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CIGS 박막 태양광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나아갈 뿐만 아니라 BIPV에 특화된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할 계획입니다.
또한 CNBM 그룹은 향후 한국과 중국에 지속적으로 생산라인을 증설하여 총 생산량 10GW 이상의 규모로 키워 나갈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